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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1 15:0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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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플로베르는 외과의사의 아들로서 우울한 병원 뜰에서 유년기를 보냈다는 것이 주목할 만 하다.
그는 소설을 가리켜 ‘한 개인의 자기 고백이나 환상의 유희 아닌 人生(인생)의 거울, 人生(인생)의 넋을 회화로 옮겨놓은 것’ 으로 정의(定義) 하였는데 이것은 아마도 풍요로운 사람들의 시간적 여유의 ‘시간 죽이기 식’이 아닌 그 속에서도 나타났다 스칠 수 있는 리얼리티를 살리고자 노력한 작가임을 드러내는 것이 아닌가 한다.
이 소설을 읽으면 알 수 있듯이 人生(인생)을 묘사함에 있어서의 표현방식 즉 문제의 중요성을 유독 강조한 것도 특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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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바리부인은 19세기 사실주의 소설의 거봉 플로베르의 작품이다.
그리고 청년시절 법학을 잠시나마 공부한 것이 그로 하여금 차가운 눈을 갖도록 만든 것이 아닌가 싶다. 범용(凡庸)한 의학생 샤를르 보바리는 겨우 준의사(準醫師) 시험에 합격하자, 노르망디 지방 르왕 근교의 소읍(小邑) 도스트에 거처를 정하고, 손위의 말라빠진 미망인…(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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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는 병약한 사람들을 주로 watch함으로써 정상인들로 인한 공상 보다는 나약하면서 침울한 분위기를 띄우는 사람들로 인해 작품에 대한 환상이 이루어진 밑거름이 되지 않았나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