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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2학기 패션관리와스타일링 기말시험 핵심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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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20112기말_가정4_패션관리와스타일링.pdf




제10장 개인 특성과 의복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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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 > 기말시험

② 어패럴 메이커의 상품기획과 텍스타일 메이커의 소재기획 기능을 이해하여 양측을 연결하는 업무를 수행해야 함

제11장 유행, 環境이슈와 의복 선택


(2) 플래닝
② 스타일의 이미지와 디자인 스타일링 전반에 대한 지켜져야 할 제반 규정과 원칙들을 결정하여 그 처리 규정과 운영 방법을 계획하는 단계
제4장 남성 패션의 스타일링
② 컬러, 소재, 디자인, 실루엣의 방향설정을 하기도 하고 적당한 가격에 연결되도록 코디네이트하면서 스타일링을 함
2011년 2학기 패션관리와스타일링 기말시험 핵심체크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Download : 20112기말_가정4_패션관리와스타일링.pdf( 37 )


3. 패션 관련 산업 분야의 스타일링(1) 개요


(1) 텍스타일 스타일리스트
제12장 소재의 성능과 패션관리
(1) 스타일링

④ 플로어 쇼의 계획을 세울 경우에는 모델결정, 상품 코디네이트, 착장법과 상품설명(explanation)을 각 담당자와 업무연결을 하면서 최고의 效果를 올리도록 노력함

- 텍스타일 메이커의 기능도 이해하여 양측을 연결하는 텍스타일 스타일리스트는 대단히 중요한 존재
2. 스타일링과 주변 definition 들과의 관계(1) 아트 디렉션
① 스타일리스트는 MD나 FC가 종합적으로 세운 기획 안에서 판매로 연결되는 디자인을 담당 디자이너와 함께 고안하며, 외국과의 제휴 디자인을 통해 좀 더 기업의 방침과 소비자에게 맞는 상품이 될 수 있도록 기획을 세움
순서
① 시즌 1년 반 전에 유행정보를 수집해 어패럴 메이커, 소매점의 머천다이저, 코디네이터, 스타일리스트, 디자이너에게 제공

설명

- 어패럴 메이커의 상품기획도 이해할 수 있고,
- 중략 -
② 미리 정해진 시각정책이 있어야 하며 그 범주 내에서 모든 시각 요소들이 다루어져야 함
③ 다품종, 소량생산의 경향을 띈 어패럴 메이커에서는 소재면에서의 대응이 중요
제3장 무늬 및 소재 스타일링
① 구체적으로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가를 기획하는 과정에서의 베이직 시스템

① 디자인 작업의 전체적인 컨트롤을 의미
1. 스타일링의 definition

제2장 컬러 스타일링
 스타일링은 “시각정책을 결정짓는 행위”라고 할 수 있으며 나타내고자 하는 대상과 커뮤니케이션으로의 접근방식에 따라 결정되며 스타일은 시각적 표현의 형태에 의한 것까지 포함
제8장 인상형성과 이미지관리
제1장 스타일링의 개념 제2장 컬러 스타일링 제3장 무늬 및 소재 스타일링 제4장 남성 패션의 스타일링 제7장 이미지에 따른 스타일링 제8장 인상형성과 이미지관리 제9장 인간행동과 의복 제10장 개인 특성과 의복 선택 제11장 유행, 환경이슈와 의복 선택 제12장 소재의 성능과 패션관리 제13장 패션관리: 손질과 보관 제14장 패션관리: 의복의 손상과 대책 제15장 기타 패션제품의 관리 및 의생활의 변화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장 스타일링의 concept(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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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장 패션관리: 손질과 보관
제15장 기타 패션제품의 관리 및 의생활의 변화
제14장 패션관리: 의복의 손상과 대책
① 패션산업 내에서 패션코디네이터와 스타일리스트만큼 definition 가 어렵고 업무내용이 패션산업의 각 분야에 관련되어 있는 스페셜 리스트는 없음
제9장 인간행동과 의복
③ 여기서의 시각정책은 곧 스타일링을 의미
2) 어패럴 메이커의 스타일리스트
② 이들은 과학적인 analysis의 배경과 감각을 일체로 만드는 패션의 종합적 조정 역할을 담당



제1장 스타일링의 definition


제7장 이미지에 따른 스타일링
③ 전시회에서는 판매촉진 부문의 담당자와 상품기획 측의 전시방법에 대한opinion을 제시하고 데코레이터에게 상품전시를 지시해 상품이 效果적으로 보이도록 함

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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