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르푸의 국내시장 진출 전략 분석 및 실패요인, 성공요인 전략 분석[A+ 추천 리포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04:10
본문
Download : 1000원]까르푸의 국내시장 진출 전략 분석 및 실패요인, 성공요인 전략 분석[A+ 추천 레포트★★★★★].pptx
Download : 1000원]까르푸의 국내시장 진출 전략 분석 및 실패요인, 성공요인 전략 분석[A+ 추천 레포트★★★★★].pptx( 12 )
레포트/경영경제
까르푸,국내시장,진출,전략,실패요인,성공요인,전략,A+,추천,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까르푸의 국내시장 진출 전략 분석 및 실패요인, 성공요인 전략 분석[A+ 추천 리포트★★★★★]
설명
순서
까르푸의 국내시장 진출 전략 분석 및 실패요인, 성공요인 전략 분석[A+ 추천 리포트★★★★★]
_SLIDE_1_
까르푸 실패와 대응strategy
_SLIDE_2_
목 차
Ⅰ. 서론
?1. 기업introduction
?2. 국내할인점 시장現況
?3. 국내시장 진출과 strategy
Ⅱ. 본론
? 1. 국내시장 실패요인
? ?(1) 본토의 경영방식 고수
?(2) 전문인력 양성 노력 부족
?(3) 포지셔닝, 프로모션 능력 부족
?
2. 대응strategy (성공대책)
Ⅲ. conclusion
_SLIDE_3_
까르푸 기업introduction
30개국 12,029개 매장
진출
세계 2위의
다국적 유통업체
1963년 프랑스 설립
1996년 한국진출
_SLIDE_4_
국내할인점 시장現況
구분
2001
2002
2003
2004
2005
할인점
(점포수)
13.9조
(198)
17.4조
(230)
19.5조
(249)
21.4조
(267)
24.4조
(296)
백화점
(점포수)
16.4조
(90)
17.8조
(89)
17.3조
(89)
16.5조
(89)
17.1조
(89)
국내 소매업 매출 규모
_SLIDE_5_
까르푸 국내시장 진출과 strategy
_SLIDE_6_
까르푸 국내시장 실패요인
본토의 경영방식 고수
인력 - 요직의 프랑스 본사인원 채용
입지 - ‘교외간선도로형’이 많은 편
매장 - 완벽하지 않은 건물의 마감처리와 높은 진열대
주력상품구성 - 공산품 or 가전제품에 제한
수요예측실패 - 외국기업 진출시 외국 제품을 싼값에 구매 기대하였으나…국산품의 품질 improvement, 소비패턴 변화
대구/인천시 대형할인점 고객의 구매 품목
구매품목
명(%)
식료품(생식품, 주류, 음료)
450 (70.3)
의류 및 잡화
50 (7.8)
가전제품
15 (2.3)
화장품, 악세사리
7 (1.1)
…(省略)
까르푸의 국내시장 진출 전략 분석 및 실패요인, 성공요인 전략 분석[A+ 추천 레포트★★★★★] , 까르푸의 국내시장 진출 전략 분석 및 실패요인, 성공요인 전략 분석[A+ 추천 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 까르푸 국내시장 진출 전략 실패요인 성공요인 전략 A+ 추천 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