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의concept(개념),등장배경및necessit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12:04
본문
Download : 지식경영의개념,등장배경및필요성.hwp
이러한 급속한 environment의 變化(변화) 속에서, `核心(핵심)지식`이 경제 활동의 가장 중요
한 경쟁우위의 원천으로 등장하고 있으며, 물질적 유형자산을 중심으로 이
루어지던 과거의 경제 및 산업구조전반이 이제는 인간의 창의적 아이디어
와 상상력을 매개로 창출되는 지식중심으로 빠르게 이동/ 變化(변화)하고 있다
지식경영에 대한 개념(槪念)은 여러 학자들에 의해 다양하게 definition 되고 있는데, 그 중에서 가트너그룹(Gartner Group)의 definition 와 위트만-하트(Whittmann Hart)의 definition , 그리고 노나카(Nonaka)의 definition 가 가장 많이 인용/ 활용되고 있다 Gartner Group에 의하면, `지식경영이란 기업의 지적자산을 생성, 채집, 구조화, 접근 및 사용을 하기 위한 관리방법론으로써, 데이터베이스, 문서, 업무규정 및 절차뿐만 아니라 직원들 머리 속에 담겨 있는 전…(省略)
지식경영의concept(개념),등장배경및necessity
지식경영의개념,등장배경및필요성지식경영의개념,등장배경및필요성 , 지식경영의개념,등장배경및필요성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다. 그리고 이러한 기술능력은 최근 보급되고 있는 텔리메틱스(telemetics)처럼 시대의 變化(변화)에 빠르게 발맞춰 나갈 수 있도록 점점 지능화 되고 있는 것이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디지털시대는 혁신적이고 급속한 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혁명적인 Internet의 발달로 이미 Internet, 통신과 방송을 융합한 메가트렌드(megatrend)를 형성하고 있으며, 이 메가트렌드는 패러다임을 전
환시키며 사회구조를 근본적으로 變化(변화)시키는 커다란 파급effect를 낳고 있다(즉 paradigm shift`). 따라서 대중매체인 방송, 통신, Internet 등이 하나로 융합되고 보편화되어 사람들의 삶 속에 깊숙이 자리를 잡으면서 생활의 편리함을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설명
지식경영의concept(개념),등장배경및necessity
지식경영의concept(개념),등장배경및necessity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Download : 지식경영의개념,등장배경및필요성.hwp( 92 )
지식경영의 개념(槪念), 등장배경 및 necessity need
목차
* 지식경영의 개념(槪念), 등장배경 및 necessity need
Ⅰ. 지식경영의 개념(槪念)
Ⅱ. 지식경영의 등장배경
Ⅲ. 지식경영의 necessity need
지식경영의 개념(槪念), 등장배경 및 necessity need
(1) 지식경영의 개념(槪念)
가장 최근에는 지식경영시대/지식기반경제/지식政府/지식자본/지식사회라는 말들이 자주 사용되면서 성공적인 지식경영 (knowledge management)
이 중요한 화두가 되고 있다 지식경영이란 화두는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은 물론 공공기관을 비롯한 비영리기관인 政府, 학교, 군대, 市民단체 등에게도 공통된 비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