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수학습the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22:41
본문
Download : [교육학] 교수학습이론.hwp
3. D. Ausubel의 유의미 학습理論
* 오수벨의 유의미 학습
* 理論의 개관
- 수업의 goal(목표) : 많은 지식과 정보의 습득, 내용의 조직화를 통한 의미 있는 학습
- 학습의 과정 : 1) 독립변인(수업의 투입변인) : 유의미한 아이디어의 결합체
2) 매개…(drop)
[교육학] 교수학습theory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교육학] 교수학습이론.hwp( 43 )
,사범교육,레포트
![[교육학]%20교수학습이론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_hwp_01.gif)
![[교육학]%20교수학습이론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_hwp_02.gif)
교수학습이론에 대한 글이며,내용요소제시이론(CDT)의 의미,오수벨의 유의미 학습 등에 관한 글입니다.
순서
1. Reigeluth의 정교화 교수理論
2. M. D. Merril의 내용-요소 제시理論
3. D. Ausubel의 유의미 학습理論
4. Bruner의 발견수업理論
2. M. D. Merril의 내용-요소 제시理論
* 내용요소제시理論(CDT)의 의미 : 복잡한 학습대상물을 낱개의 내용요소들로 나누어 내고 그 학습 수준을 결정한 다음, 그 각각에 적절한 교수방법을 모델로서 제시 즉, 학습활동을 설계. 개발하는데 길잡이로 이용될 수 있는 구체적인 처방들을 제시하는 理論
* 理論의 특성(特性)
- 교수 설계의 변인으로 교수조건, 교수방법, 교수결과의 범주로 나누었는데, 내용요소제시理論은 교수방법의 범주를 다룬다.[교육학]교수학습이론 , [교육학] 교수학습이론사범교육레포트 ,
다.
- 교수방법은 조직전술, 전달전술, 관리전술으로 다시 나뉘게 되는데, 내용요소제시理論은 이중에서 조직전술의 범주에 들게 된다
- 조직전술의 변인은 다시 미시적 전술, 거시적 전술으로 나뉘게 되는데, 내용요소제시理論은 이중 미시적 전술을 다룬다.
[교육학]교수학습theory
교수학습theory 에 대한 글이며,내용요소제시theory (CDT)의 의미,오수벨의 유의미 학습 등에 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