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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진국의 교육instance(사례) - 프랑스의 교육개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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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1 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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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진국의교육사례-프 , 선진국의 교육사례 - 프랑스의 교육개혁인문사회레포트 ,
선진국의 교육instance(사례)로 `프랑스의 교육개혁`에 대한 내용을 요점했습니다. 선진국의%20교육사례%20-%20프랑스의%20교육개혁_hwp_01.gif 선진국의%20교육사례%20-%20프랑스의%20교육개혁_hwp_02.gif 선진국의%20교육사례%20-%20프랑스의%20교육개혁_hwp_03.gif 선진국의%20교육사례%20-%20프랑스의%20교육개혁_hwp_04.gif 선진국의%20교육사례%20-%20프랑스의%20교육개혁_hwp_05.gif 선진국의%20교육사례%20-%20프랑스의%20교육개혁_hwp_06.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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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진국의교육instance(사례)-프

프랑스의 교육제도, 고등교육체제, 그리고 교원양성제도의 개혁내용을 통해 우리 교육개혁에 주는 시사점을 결론으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선진국의 교육사례로 `프랑스의 교육개혁`에 대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이러한 진로지도를 위해 ONISEP(국립…(To be continued )

레포트/인문사회



선진국의 교육instance(사례) - 프랑스의 교육개혁

다. 교육의 주체인 교사, 학생 그리고 학부모를 충족시키는 교육은 아직도 요원하게만 느껴진다. 대학 도서관에 가보면 대부분의 학생이 고시 공부나 취직을 위한 영어, 상식 공부를 하고 있따 이러한 교육현실 속에서 학부모, 교사, 학생 모두가 교육제도의 근본적인 개혁을 원하고 있따 그렇다면 무엇을 어떻게 개혁해야 할 것인가?
프랑스에서는 지금 엄청난 교육개혁이 진행되고 있따 즉 종전의 각종 교원양성기관을 모두 없애고, 모든 초, 중등 교원의 양성을 대학 소속 신설기관인 IUFM(교원양성대학원)에서 실시하기로 한 것이다. 중등교육은 대학입학을 위한 입시위주의 단편적인 암기교육, 과외로 황폐해질 황폐해졌고, 대학 교육도 취직을 위한 장으로 변질된 지 오래다.프랑스의 교육제도, 고등교육체제, 그리고 교원양성제도의 개혁내용을 통해 우리 교육개혁에 주는 시사점을 결론으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2. 본 론
(1) 교육제도의 특징
첫째, 진로 선택 기회의 다양성을 들 수 있따 초등학교부터 대학에 들어가 학사 학위를 취득할 때까지 우리나라 학생들은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두 번밖에 없는데, 프랑스 학생들은 최소한 다섯 번(중2, 중4, 고1, 고3, 대2말)이나 가질 수가 있따 이는 학생 개개인의 지능과 적성에 따라 학문과 직업에 관한 진로지도가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우리 나라도 지금 교원양성체계와 임용제도를 둘러싸고 많은 결점이 제기되고 있고 개혁의 필요성(必要性)이 주장되고 있따 이 글에서는 프랑스의 교육제도, 고등교육체제, 그리고 교원양성제도의 개혁내용을 살펴봄으로써, 그것이 우리 교육개혁에 주는 시사점을 생각해보기로 하겠다. 뿐만 아니라 프랑스는 未來의 대학교수 양성을 목적으로 CIES(고등교직원입문원)라는 기구도 창설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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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1. 서 론

2. 본 론
(1) 교육제도의 특징
(2) 고등교육의 체제
(3) 프랑스 대학의 變化(변화): 대학 교육의 직업화 추세
(4) 교원양성제도의 개혁

3. 결 론


1. 서 론
지금 우리나라에서는 교육 개혁에 대한 목소리가 높게 일어나고 있따 정권이 바뀔 때마다, 교육부 장관이 바뀔 때마다 한결같이 교육개혁을 이루어 낼 거라고 장담하곤 했지만 아직도 우리의 교육 현실은 열악하기만 하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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